아시아비정부기구학전공

 

구분선

 

설립목적

MAINS의 기본 취지는 아시아 각국의 시민사회의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공동의 가치로 추구해야할 과제를 1년 6개월 동안의 집중적인 과정을 통하여 모색하여 아시아 시민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MAINS를 중심으로 한국의 시민사회를 매개로 하여 아시아 각국의 시민사회가 학문적, 운동적, 인적인 차원에서 활발하게 상호 교류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석사학위과정

아시아 각국의 시민사회 지도자들을 초청하여 1년 6개월 동안 석사학위를 마치는 과정으로 2007학년도에 개설하였습니다. MAINS는 다양한 강의와 한국 내 단체 및 기관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마지막 학기에 집중적으로 논문을 작성하는 과정입니다. 아시아 1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학생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MAINS는 전 과정을 영어로 운영하며 석사논문도 영어로 작성합니다.
 

학위과정운영

국내의 기업과 시민사회단체도 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그룹, 5.18기념재단, 환경재단에서 장학금을 기탁해 학교, 기업,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MAIN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시아에서 초청된 학생들에게는 전액 장학금을 지급해, 학비와 생활비를 지급하여 아시아 시민사회지도자들이 MAINS 프로그램에 전념할 수 있는 조건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장학금(한국인)

한국인 입학생 전원에게는 수업료의 40%를 장학금으로 지원합니다.
학과 조교 업무를 수행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해당학기 수업료의 30%를 추가로 지원합니다.